2014년 07월 블로그 운영 결산


2014년 7월 12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1일 1포스팅 원칙을 세우고 열심히 운영했다.

티스트리 블로그 운영에 관한 여러 도움되는 글들과 책을 참조하면서 블로그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더불어 블로그 마케팅의 여러 방법들도 파악하였다.

 

1. 숫자로 보는 블로그 운영 통계


블로그 운영일수20
블로그 방문자수총 방문자324
일일 최대 방문자37
일일 최소 방문자2
일일 평균 방문자16
카테고리별 포스팅 수20
비즈니스75.00%15
비즈니스 Insight1
인재경영/리더십1
비즈니스 스킬7
직장인 점프업1
프로젝트 관리3
경영정보기술2
비즈니스 외25.00%5
삶과 사람2
일상의 여유3




2. 블로그 마케팅/홍보


첫째로 포탈 사이트 검색과 웹마스터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였다.


(가) 포탈 검색 엔진 등록


          다음 검색 등록

          네이버 검색 등록


*ZUM에도 등록을 시도했었는데 포스트 20건 이상이어야 등록 가능하여 다음달 8월에 재시도할 예정


(나) 웹마스터 등록


          구글 웹 마스터

          야후 빙(bing) 웹 마스터


둘째로 메타 블로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였다.


          믹시 http://mixsh.com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블로그와이드 http://meta.blogwide.kr

          올포스트 http://olpost.com

          레뷰 http://www.revu.co.kr

          위드블로그 http://withblog.net


셋째로 내 SNS 계정을 통해 홍보하였다. 


*자동게시는 이용하지 않고 짤막하게라도 코멘트를 덧붙여서 공유하였다


          Facebook : 도서 리뷰, 일상 이야기, 비즈니스

          Linkedin : 비즈니스, IT, 프로젝트

          Google+ : 비즈니스, IT

          카카오스토리 : 도서 리뷰, 일상 이야기


네째로 트랙백(Trackback; 엮인글)을 활용했다. 

*가능한 한 내 포스팅과 연관된 엮인글을 찾아서 등록했다.


3. 블로그 브랜드마크

블로그 포스팅할 때마다 하단에 붙여 넣을 수 있도록 일종의 블로그 브랜드마크(명함)을 만들었다.
7월의 마지막날에 완성했는데 8월 포스팅부터는 적용할 예정이다. 어설프지만 다음 이미지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