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로부터 어떤 '칭찬이나 인정'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십니까?"
긍정질문의 좋은 예이다. 고객은 이 질문에 답하는 사이에 자신 스스로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자신의 긍정 에너지가 무엇인지 자연스레 느끼게 된다. 이내 고객의 표정이 밝아지고 목소리 톤이 올라가며 에너지가 올라가게 된다. 변화와 실행 의지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이다.
코칭의 정의
국제코칭연맹(ICF)
코칭은 고객의 개인적, 전문적 기능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영감을 불어넣고 사고를 자극하는 창의적인 프로세스 안에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다.
(Coaching is partnering with clients in a thought-provoking and creative process that inspires them to maximize their personal and professional potential)
한국코치협회(KCA)
코칭은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최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수평적 파트너십이다.
이 글이 도움 혹은 공감되셨다면 ♡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코칭 Talk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만의 특별함을 발견하도록 돕는 코칭 (0) | 2014.08.11 |
---|---|
코칭에서의 과거질문 (0) | 2014.08.10 |
코칭에서 실행의 중요성 (0) | 2014.08.09 |
경청과 질문의 힘 (0) | 2014.08.09 |
코칭 대화에서 코치의 말하기 (0) | 201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