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가능성



너희는 주께 받은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 요한일서 2장 27절




코칭에서는 사람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무한한 가능성(자원)을 갖고 있다고 전제한다. 

이 말을 성령을 받은 기독교인에게 적용한다면 그 가능성은 더 무한해진다. 사실상 성령께서 각 사람을 인도하시고 도우시므로 다른 누군가가 가르쳐주고 알려주기 보다 그 사람 안에서 스스로 깨닫고 발견하게 도와주면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코칭이다. 그래서인지 크리스찬에게 코칭이라는 모델이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성령은 우리에게 강압적으로 지시하시는 분이기보다는 끊임없이 우리와 함께 중보하시고 우리를 기다리시며 안내해주시는 분(보혜사)임을 상기해 본다면 성령님이야말로 최고의 코치일 것이다.



코칭의 정의

국제코칭연맹(ICF)
코칭은 고객의 개인적, 전문적 기능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영감을 불어넣고 사고를 자극하는 창의적인 프로세스 안에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다.
(Coaching is partnering with clients in a thought-provoking and creative process that inspires them to maximize their personal and professional potential)

한국코치협회(KCA)

코칭은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최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수평적 파트너십이다.



이 글이 도움 혹은 공감되셨다면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 Recent posts